행원 사회적협동조합

본문 바로가기
이사장 인사말

행원 사회적협동조합


금강정사는 1991년 창립 때부터 지역주민과 같이 호흡하는 열린 사찰을 지향해왔습니다.

이에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하고자 하는 활동들을 전개해 왔습니다.
무료급식, 밑반찬나누기, 지역아동센터, 지역 어린이집 운영, 종합사회복지관 위탁운영등을 통해 지역주민들과 함께하기 위하여 노력해왔습니다.
1997년 처음으로 사랑의 밑반찬배달사업을 시작한 작은 나눔이 비법인인 ‘구름산 복지센터’를 설립하고 무료급식과 반찬나누기, 지역아동센터등을 설립운영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과정을 거쳐 지속 가능한 운영을 위하여 ‘㈜행원’을 설립하였고 마을기업 선정과 예비사회적기업의 단계를 거쳐 좀더 본래 목적에 충실하기 위하여 비영리법인인 행원사회적협동조합을 설립하여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행원사회적협동조합은 도시락 판매를 통한 취약계층 일자리 창출 및 믿고 먹을수 있는 따뜻하고 건강한 먹거리를 공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그리고 지역의 취약계층에게 무료 반찬을 만들어 배달 제공하는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음식 관련한 중고등학교 학생대상 교육 및 체험프로그램을 실시하여 건강한 먹거리에 대한 인식활동 등을 실시하고 있으며 지역아동센터 운영을 통하여 학습능력향상과 각종체험활동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기업활동을 충실히 하면서 지역의 아동, 청소년, 청년, 노인등 취약계층의 지원활동등 사회공헌활동을 열심히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더불어 함께 하는 나눔의 길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2018년 10월

행원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벽암 지홍 드림


행원사회적협동조합
주소 : 경기도 광명시 영당로 18, 1층(소하동) 대표번호 : 02-899-1113
Copyright © 행원사회적협동조합. All rights reserved.
마을기업사회적기업